본문 바로가기
[AOT]

온수매트 선택 참고 : 최악의 온수매트 스팀보이 (동양이지텍)

by 몽트 2023. 10. 30.

가을부터 봄까지 난방비 절약과 따뜻한 잠자리를 위해 많은 분들이 온수매트를 사용합니다.

 

저 또한 지난 몇 년 간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온수매트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을 위해 참고용으로 작성합니다.

 

100%제가 실제 사용해 본 후기라는 점 참고 바랍니다.

 

저는 (주)동양이지텍의 스팀보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온수매트라는 제품 특성상 물을 덥혀주고 순환시키는 보일러와 물이 흐르는 고무관이 들어있는 매트, 이렇게 2가지로 구성되어 있는 매우 간단한 구조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간단한 구조의 전자제품도 너무 쉽게 너무 자주 고장이 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싱글과 퀸 사이트 2개의 온수매트를 사용하는데요. 이 두 개의 제품이 매년 고장을 일으켜 서비스를 받고 있습니다.

 

 

첫 번째 문제가 발생한 시기는 2021년입니다.

 

2016년 구매한 제품이었는데요.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물의 순환이 안 되는 문제였습니다.

 

물 순환이 안되면 보일러의 물은 따뜻하지만 매트는 따뜻해지지 않죠.

이 문제로 서비스센터에 문의하니 선불 택배를 보내거나 직접 가지고 오라고 합니다. 조건은 수리가 아닌 보상판매로 새 제품을 조금 저렴하게 구매하라는 것이었습니다.

 

수리가 안되느냐고 문의하니 5년이 경과되어 수리를 할 수 없다는 것 이유였습니다.

 

그래서 결국 보상판매로 제품을 새로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한 보상판매 제품이 일반 인터넷 제품 가격과 별반 차이가 없더라고요...

 

 

그렇게 보상판매로 억지로 제품을 구입하고 사용을 하는데...

 

또 한 번은 연결부위에서 물이 뚝뚝 떨어지는 문제가 발생했고, 서비스를 맞기니 고무링 교체가 필요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구입을 했는데...

 

새끼손가락 크기의 고무줄 8개가 10,000원이라고 하네요... 하나에 100원도 안 할 것 같은데...

 

 

이렇게 속상한 마음에 매년 고쳐가며 사용을 하는데...

 

슬프게도 2021년, 2022년, 2023년 계속 문제가 발생을 하네요....

 

 

택배비까지 무담하며 모두 유상으로 수리했습니다.

 

현재도 물 순환 문제로 택배로 서비스를 보내놓은 상태입니다. 게시판에는 무상이라고 되어 있지만 내용에는 커넥터 문제인 경우 10,000원, 순환 문제인 경우 별도 연락을 준다고 합니다.

 

수리를 해서 보내줄지?, 보상판매 제품 구매하라고 할지? 궁금하네요...

 

온수매트도 엄연히 전자제품인데, 요즘 세상에 어느 전자제품이 1년 또는 2년마다 고장이 날까요?

 

집에 있는 LG 냉장고는 17년을 사용하고 있는데 말이죠...

 

아무튼, 온수매트를 구매하시려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