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맛집 & 카페]

전라북도 남원 맛집 : 집밥, 담다! (가정식 백반)

by 몽트 2021. 5. 29.

가족 또는 좋은 분들과 전라북도 남원을 방문하신다면 꼭 한 번 방문하여 편안하게 식사하기 좋은 곳.

 



전라북도 남원시 하정동에 위치한 집밥 맛집 '집밥, 담다'는 건물 그 자체가 가정집입니다. 예전 가정집으로 사용하던 건물을 현재 식당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옛 주택 건물을 리모델링하고, 주방 쪽 증축을 하여 현재 식당으로 운영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주방은 층고가 매우 높은 새 건물입니다.


이곳에 오시는 대부분의 손님들은 '한 그릇에 담다' 메뉴를 드십니다. 이곳 식당의 대표 가정식 요리인데요. 정성스럽게 준비한 반찬들이 예쁜 토기에 깔끔하게 담겨 제공됩니다.

 

 


메뉴에 '매주 다른 우리집 가정식'이라고 씌어 있는 것처럼 매주 반찬은 다르게 준비될 수 있지만 제가 방문했을 때는 마늘종, 파김치, 도토리묵 등 7개의 반찬에 제육볶음이 메인 요리로 제공되었습니다.


'단호박 매콤 돼지갈비찜'은 이곳에서 꼭 맛보아야 할 메뉴 중 하나입니다. 사장님께 여쭤보니 대부분 4인 손님은 한 그릇에 담다 2인분과 돼지갈비찜 2인분을 드신다고 합니다.


단호박 매콤 돼지갈비찜에는 치즈가 올라가 있습니다. 치즈가 토핑된 갈비찜은 이곳에서 처음 맛을 보았습니다만, 그 맛이 매우 좋았습니다. 또한, 남원 생막걸리를 한 잔 곁들이는 것도 여유를 즐기는데 있어 즐거움이 더해집니다.


집밥 담다는 '한 그릇에 담다'라는 가정식 백반과 '단호박 매콤 돼지갈비찜'이 메인 요리입니다. 이 외 '특별하게 담다', '엄마손 청국장', '어린이 돈가스' 등 함께할 수 있는 다른 요리들이 있습니다.


이곳 '집밥, 담다.'는 차로 접근하기 힘든 옛 주택 골목에 있습니다. 주변 적당한 곳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이동해야 합니다. 그런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긴 하지만, 남원을 방문하는 분들에게 꼭 한 번 들러 식사하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남원 광한루원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광한루원에서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 거리에 있기 때문에 차를 두고 식사하기에 좋습니다.

 

식당이름   집밥, 담다.
주 소   전북 남원시 하정1길 28 (하정동 48-20
전화번호   063-625-4580
영업시간   월~토 11:30 ~ 21:00
  월~토 브레이크타임 15:00 ~ 17:30
  일요일 휴무
메 뉴   - 한그릇에 담다 (매주 다른 우리집 가정식)
  - 특별하게 담다 (집밥, 담다의 특별한 가정식 요리:예약필수)
  - 단호박매콤돼지갈비찜
  - 엄마손맛 청국장
  - 어린이 돈까스
특 징   - 식당 앞 주차가 2대 가능
   (식사시간에는 주변 공영주차장 주차 후 이용 권장)
  - 저녁식사는 브레이크타임 이후 주문 가능
  - 광한루원 도보 10분 거리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