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OT]

포토샵 - 레이어 복사 방법 (드래그, 단축키, 메뉴 이용)

by 몽트 2020. 10. 30.

 

블로그를 시작하고 파워포인트와 포토샵을 사용할 기회가 많아집니다. 하지만 한 번 사용하고 시간이 지나면 기능 하나하나 생각이 잘 안 나게 됩니다. 그래서 블로그 작성과 관련하여 꼭 필요한 SW의 필수 기능들도 함께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포토샵에서 레이어 복사하는 기능입니다. 정말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포토샵에서 레이어를 복사하는 기능은 드래그, 단축키, 메뉴 이용 3가지가 있습니다.

 

1. 드래그 기능을 이용한 레이어 복사입니다.

 

먼저 포토샵 왼쪽 상단의 Moov Tool을 선택한 후 Alt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복사하고자 하는 레이어를 마우스 클릭한 후 이동하면 복사된 레이어가 자동 생성됩니다. 오른쪽 레이어 창에도 복사된 레이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단축키를 이용한 레이어 복사입니다.

 

오른쪽 레이어 창에서 복사하고자 하는 레이어를 선택한 후 Ctrl 누른 상태에서 'j'를 누르면 간단하게 해당 레이어 복사본이 생깁니다.

 

 

3. 메뉴를 이용한 레이어 복사입니다.

 

마지막으로 메뉴를 이용한 레이어 복사는 상단 메뉴 중 'Layer' 메뉴 하단의 'Duplicate Layer' 메뉴를 클릭하면 레이어를 복사할 수 있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이 팝업창에 복사하고자 하는 레이어 이름을 입력한 후 'OK'버튼을 클릭하면 오른쪽 레이어 창에 레이어가 복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