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이용수칙 - 식당, 학원, 카페, 백화점 등

by 몽트 2020. 12. 13.

코로나-19 확진자가 12월 11일 950명에 이어 12일 1,030명이 발생했습니다. 하루하루 확진자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고, 그 추세가 무서울 정도입니다. 2.5단계 격상을 해도 좀처럼 확진자 증가 추세가 잡히고 있지 않는 상황에서 정부는 3단계 상향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3단계로 격상해서 이 증가 추세만 잡을 수 있다면 국민 모두가 동참해야 할 것입니다.

 

 

1.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기준

3단계 격상 기준은 전국 800명 ~ 1,000명 이상 확진자 발생 또는 더블링 등 급격한 증가입니다.

하지만 12일 기준 이미 1,000명을 넘은 상황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격상 기준

 

2. 중점관리시설

중점관리시설 3단계 방역수칙

사회적 거리두기가 3단계로 격상되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식당의 영업도 어려워집니다. 8㎡당 1명의 인원 제한이 적용되기 때문에 둘 이상이 함께 식당을 이용하는 것도 어려워지는 것입니다. 식당은 이러한 규정을 잘 지켜야겠고, 식당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식사 중 대화를 금하고, 식사 전 후 마스크를 쓰고 있어야겠습니다.

 

이 외 유흥시설 5종, 방문판매 및 직접 판매, 노래연습장, 실내 스탠딩 공연장은 2.5단계와 마찬가지로 지속적인 집합 금지 상태가 유지됩니다.

 

3. 일반관리시설

일반관리시설 3단계 방역수칙

사회적 거리두기가 3단계로 격상되면 일반관리시설 대부분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2.5단계부터 집합 금지인 실내체육시설뿐 아니라 결혼식장, 영화관, 공연장, PC방, 오락실 및 멀티방, 놀이공원과 워터파크도 집합 금지 명령이 내려져 영업을 할 수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공부하는 학원과 독서실, 스터디 카페 또한 집합 금지로 이용할 수 없게 되고, 머리 손질을 위해 가는 이발소나 미장원도 목욕탕 및 사우나 시설도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10인 이상 모임 자체가 금지되니 우리 사회 전반적으로 셧다운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3단계 조치를 취해서라도 확산세를 잡을 수 있다면 빠른 결단과 시행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항상 고생하시는 의료진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글

댓글